$\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기업에서의 물리적 증거 역할 조명
An Examination of the Role of Physical Evidence in the Service Industry 원문보기

서비스경영학회지 v.13 no.5 2012년, pp.129 - 149   http://dx.doi.org/10.15706/jksms.2012.13.5.006006

서미옥 (서라벌대학교) ,  유명길 (신라대학교) ,  윤성욱 (동아대학교)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a critical incident technique(CIT) was employed to show the issues of physical evidence and types of service recovery on customer satisfaction regarding hotel industry.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termine the issues of physical environment by use of qualitative approaches.The CIT data showed four major categories of service failure on physical environment: mechanical equipment, cleanliness, facilities, and design. The highest frequency of failure subcategories is mechanical problems, and the next one is cleanliness problems. The data also demonstrate that tangible recovery(discount, free meal, upgrade) seemed to be a better recovery strategy than the other types of intangible recovery. Furthermore, the results indicate that service failure severity and satisfaction have a significant effect on hotel image and intention to revisit.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