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사용자 경험에 기반하는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프로세스

Digital Media Design Process Based on User Experience

정보디자인학연구 v.16 no.1 , 2013년, pp.175 - 184  
정은경
초록

사용자의 사용성에 있어서 중요한 개념인 ’상호작용‘(Interaction)’이라는 개념은 점차로 ’경험(Experience)’으로 발전하여 현재는 디지털 미디어 분야 뿐 아니라 상품, 서비스, 사회와 문화에 이르기까지 널리 응용되고 있고, 매우 중요한 이슈로 다루어지고 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프로세스에 있어서 ‘개요⟶전략⟶범위⟶구조⟶윤곽⟶표면’의 모든 단계는 사용자 경험에 의한, 사용자 경험을 위한 것이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UX(User Experience)는 UI(User Interface)를 포함하는 큰 개념으로서 편리하고, 유용하고, 접근성이 좋고, 신뢰할만하여 총체적인 가치가 있는 것이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사용자의 경험’에 기반하는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프로세스의 결과물을 보여준다. 디지털 미디어 관련 기술, 디자인, 그리고 디바이스는 급속한 성장을 하였고, 앞으로 그것들이 어떻게 진보할지 예측이 어려운 상황이다. 그러나 디지털 미디어 디자이너들이 꾸준히 ‘사용자의 경험’이라는 이슈를 놓치지 않는다면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발전하는 산업의 트렌드를 놓치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원문보기

원문 PDF 다운로드

  • 원문 PDF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원문 URL 링크

  • 원문 URL 링크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