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디자인비즈니스 가치 확장을 위한 패러다임 변화 연구

A Study on Design business Value extension for Paradigm shift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16 no.2 , 2016년, pp.31 - 40   http://dx.doi.org/10.17280/jdd.2016.16.2.004
박영진
초록

본 연구는 시대적 패러다임과 트렌드가 융합적 사고와 창조경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현 시대의 디자인 역할 기제를 바탕으로 디자인의 변화 방향과 그 가치를 탐구하고자 한다. 디자인은 태생적 역할이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디자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이었기 때문에 그 차이를 보면 매우 미미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산업의 분야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시대가 변화되고 디자이너에게 매우 많은 역량을 요구하는 시점에서 디자이너는 단지 스타일링에 귀속된 디자인 활동으로 영역을 제한할 수 없는 시절이 도래한 것이다. 이러한 역할 기제를 떠나, 스티브잡스 등 성공한 기업가에게서 필요한 것은 디자인을 판단하고 디자인을 선택하는 능력이 기업의 성공을 가늠하는 잣대로 볼 수 있을 만큼 그 역할에 대한 재고가 필요한 시점이다. 정부의 경제 정책은 창조경제를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정책기조는 창조경제가 지니는 시너지와 폭발력에서 그 원인을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며, 창조경제의 성공가치와 그에 따른 부가 경쟁력이 매우 높은 수익 창출을 발생시키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패러다임의 관점에서 디자인은 창조적 역할 기제를 담아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분야로서 이에 대한 디자인 비즈니스 시장에 대한 가치를 진작시키고자 연구하였다.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원문보기

원문 PDF 다운로드

  • 원문 PDF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원문 URL 링크

  • 원문 URL 링크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