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수학의 영역 중에서도 문장제(word problem)가 수학불안의 핵심이라는 Tobias의 이론에 근거하여 수학불안이 큰 학생들에게 문장제를 제시하고 divided-page라는 문제풀이 연습방법이 문장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수학불안이 큰 학생들에게 얼마나 효과적인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문장제를 푸는데 있어서 divided-page 연습을 이용함으로써 학생들 각자가 문제풀이의 독창성을 발휘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인가 ? 둘째, 문장제를 푸는데 있어서 divided-page 연습을 이용함으로써...
Based upon the Tobias' theory word problem is the core of mathematics anxiety among the other mathematical areas. From the above, the study is going to show the effectiveness of a "divided-page" method to subjects in the process of solving the word problem. The followings are three key agenda. First...
저자 | 은수진 |
---|---|
학위수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1994 |
총페이지 | vi, 97p. |
키워드 | 수학불안 효과적인 지도방법 중학교 2학년 문장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9188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