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학불안의 경향이 큰 학생들을 위한 효과적인 지도방법에 관한 연구 : 중학교 2학년 문장제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ive teaching method for highly mathematics anxiety students : Especially for second-year middle school students and word problems 원문보기


은수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수학의 영역 중에서도 문장제(word problem)가 수학불안의 핵심이라는 Tobias의 이론에 근거하여 수학불안이 큰 학생들에게 문장제를 제시하고 divided-page라는 문제풀이 연습방법이 문장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수학불안이 큰 학생들에게 얼마나 효과적인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문장제를 푸는데 있어서 divided-page 연습을 이용함으로써 학생들 각자가 문제풀이의 독창성을 발휘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인가 ? 둘째, 문장제를 푸는데 있어서 divided-page 연습을 이용함으로써...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Based upon the Tobias' theory word problem is the core of mathematics anxiety among the other mathematical areas. From the above, the study is going to show the effectiveness of a "divided-page" method to subjects in the process of solving the word problem. The followings are three key agenda. First...

주제어

#수학불안 효과적인 지도방법 중학교 2학년 문장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은수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발행연도 1994
총페이지 vi, 97p.
키워드 수학불안 효과적인 지도방법 중학교 2학년 문장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188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