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그래픽 계산기를 이용한 수업이 극한의 학습에 미치는 효과


김희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과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논문은 수학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수학적 활동의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극한 단원에서 그래픽 계산기를 도입한 수업이 학업 성취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이다. 최근에 산업, 경제, 과학 분야의 필요에 의해 과학 기술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학교 수학에서도 과학 기기의 활용을 위하여 컴퓨터 활용이 급증되고 있으나, 사람들의 예측과는 달리 수업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많은 장점을 지닌 그래픽 계산기를 극한의 개념 학습에 있어서 사용하는 것이 학업 성취도를 높일 수 있는지의 여부를 조사하여 그 효과를 분석해 봄으로써 ...

Abstract

This thesis presents a research on the effects of graphic calculator in high school mathematics classes to enhance students' understanding of concept of limit. Recently, as the use of technology in business, industry, and science increases, the use of computer in school mathematics also increases ra...

주제어

#그래픽 계산기 극한 수업;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희경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과전공
발행년도 1997
총페이지 ix, 84p.
키워드 그래픽 계산기 극한 수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4237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