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의복충동구매행동의 영향변수에 관한 연구 : 상황변수, 제품소비가치 및 소비자 변수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Related Variables on the Impulse Buying Behavior of Apparel 원문보기


강은미 (동아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의복은 일반 소비재에 비하여 감성적이며,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이 중시되고, 제품의 다양성이 높기 때문에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본 연구는 소비자 의사결정의 한 유형인 의복충동구매행동을 중심으로 이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변수, 제품소비가치 및 소비자 변수의 구조를 밝힘으로써, 충동구매율이 높은 의복의 구매시 상황변수와 소비자가 기대하는 제품소비가치 및 충동구매에 관련되는 소비자 변수를 확인하여 의류제품의 마케터들에게 적절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pparel is the emotional product selected in the social and environmental interaction process, and so, it is intend to impulse buying behavior. The purpose of this study were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s of situation variables, product variables, consumer variables and impulse buying behavio...

주제어

#제품소비가치 소비자 변수 의복 충동구매행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은미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발행연도 1999
총페이지 vi, 57p.
키워드 제품소비가치 소비자 변수 의복 충동구매행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4242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