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행동 집단상담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부적응행동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신수나 (가톨릭대 교육대학원 특수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인지행동 집단상담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부적응행동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문제로는 인지행동 집단상담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부적응행동의 감소 및 자아존중감의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것과 초등학교 아동의 개인별 행동의 질적인 변화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것으로 설정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으로는 경기도 시흥시 S초등학교 4학년 아동으로 담임선생님이 추천한 문제행동이 보이는 아동 10명에게 적응행동검사를 실시하고 그 중 부적응점수가 높은 아동 6명을 선별하여 부모의 동의를 얻어 선정하였다. 측정도구로는 아동행동평정척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 of cognitive behavior group counseling program on the maladjusted behavior and self-esteem of elementary school children. The research questions for accomplishing these purposes of this study, the effect of cognitive behavior group counseling progr...

주제어

#인지행동 초등아동 부적응행동 자아존중감 특수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수나
학위수여기관 가톨릭대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
발행연도 2003
총페이지 iv, 143 p.
키워드 인지행동 초등아동 부적응행동 자아존중감 특수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451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