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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구름접촉에서 표면과 내부표면의 크랙전파에 관한 수치적 연구

A Nurmerical Investigation on Crack Propagation in Surface and Subsurface during Rolling Contact


崔盛晩 (명지대학교 機械工學科 국내석사)
초록

구름접촉 피로크랙은 기어, 베어링, 그리고 철도선로에서 가장 일반적인 피로 형식중 하나이다. 이것에는 두 가지 형식이 있다. 첫 번째 형식은 접촉표면의 크랙이 개시된 후에, 개시된 크랙이 표면에 기울어진 각도로 전파한다. 두 번째 형식은 크랙은 최대 주기 전단응력 영역 안에서 표면 아래의 커다란 비금속 함유물에서 개시될 것이다. 두 경우에 표면재료의 덩어리들을 떼어 내거나 파단을 일으키는 방향을 바꾸기 전에 이 지역에서 계속 크랙이 전파한다. 이 논문에서는 구름접촉 표면크랙과 내부표면크랙을 위한 2차원 FEM 모델을 개발하고자 한다...

Abstract

Rolling contact fatigue cracks are one of the most common of failure in gears, bearings and railway track. There are two different forms of contact fatigue crack. The cracks may be initiated at the contacting surface, and thereafter propagate at a shallow angle to the surface; alternatively they may...

주제어

#구름접촉 표면 내부표면 크랙전파 수치적;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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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崔盛晩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機械工學科
발행년도 1998
총페이지 ix, 65 p.
키워드 구름접촉 표면 내부표면 크랙전파 수치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487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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