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격유형과 영어 능력과의 관계

Relationship between Personality and English Proficiency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박현선 (이화여자대학교 초등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영어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요인 중 정의적 요인에 속하는 성격 유형과 영어 능력과의 관계를 살펴보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에 따른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성격 유형에 따라서 초등학생의 영어 능력은 차이가 있는가? 1-1 내향(I) 선호도를 지닌 아동과 외향(E) 선호도를 지닌 아동은 영어 능력에 차이가 있는가? 1-2 직관(N) 선호도를 지닌 아동과 감각(S) 선호도를 지닌 아동은 영어 능력에 차이가 있는가? 1-3 사고(T) 선호도를 지닌 아동과 감정(F) 선호도를 지닌 아동은 영어 능력에 차이가 있는가? 1-4 인식(P) 선호도를 지닌 아동과 판단(J) 선호도를 지닌 아동은 영어 능력에 차이가 있는가? 2. 성격 유형과 영어 능력은 관계가 있는가? 이러한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서울시 광진구의 G초등학교 5학년 5개 학급 198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성격유형의 검사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personality type and English proficiency of Korean elementary school children. The specific questions of this research are as following: 1. Do personality types have make differences in elementary school students' English proficien...

주제어

#성격유형  #영어능력  #초등영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현선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
발행연도 1999
총페이지 iv, 60 p.
키워드 성격유형, 영어능력, 초등영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04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