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개념과 개념간의 관련성 이해 증진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 개발 : 초등학교 4학년 사회과를 중심으로

A Program to Promote Understanding of the Relationship between Concepts:Emphasis on the 4th Grade Social Studies Curriculm


유은경 (이화여자대학교 초등교육 국내석사)
초록

이 연구의 목적은 초등 사회과 영역에서 개념과 개념간의 관련성 이해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한 후, 개념간의 관련성 이해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는 데 있다. 그러나 더 궁극적인 목적은 현행 사회 교과의 내용을 복잡하고 복합적인 사회 현상들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안목을 키워주는 교육과정으로 재구성해 보는 데 있다. 실세계를 이해하는 안목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 내용으로서의 지식은 단순히 암기나 재생을 위한 지식이 아니라 분석, 적용, 종합, 평가를 넘어 문제 해결 능력까지를 포함한 고차적인 지식이어야 한다...

Abstract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develop and implement a program that will promote understanding of the relationship between concepts, and then to verify the efficacy of such program. However, the ultimate goal is to reconstruct the current social studies curriculum to raise students well understa...

주제어

#개념;이해증진;학습프로그램;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유은경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
발행년도 1999
총페이지 vi, 154 p.
키워드 개념, 이해증진, 학습프로그램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04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