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역사교육에서의 인터넷 활용방안 : 중학교 사회의 세계사 부분을 중심으로

How to Use Internet in History Class:A Case of World History Class in Middle School


朴玟貞 (이화여자대학교 歷史敎育 국내석사)
초록

오늘날 교육 테크놀러지의 발달로 인하여 교육 환경이 점차 교사 중심에서 학습자 중심으로 변화되어 감에 따라 교사는 종래의 일방향적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하여 교육의 수요자인 학습자의 능동적 참여가 이루어지는 쌍방향적 학습을 수행하여야 하게 되었다. 특히, '역사적 사고력의 신장'을 교육 목적으로 하는 역사과목에서는 교과목의 특성상 학습 목표의 달성을 위해서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그렇다면, 어떤 형태의 교수-학습 방법이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고 수업과정에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을까? 선진국의 ...

Abstract

Due to the recent changes in educational technology, more emphasis is put on the roles of students than in past. Rather than the traditional one-way teaching method, teachers are encouraged to teach in interactive method. And students are also expected to take active part in class activities in orde...

주제어

#역사교육;인터넷활용;세계사;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朴玟貞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歷史敎育
발행년도 1999
총페이지 v, 86 p.
키워드 역사교육, 인터넷활용, 세계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04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