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가치교육에서 형식중심접근의 검토 : 도덕교과의 '가치의 내면화'방법을 중심으로

An Examination of Form-Centered Approach in Value Education


조윤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논문은 인간생활에 있어서 가치란 매우 중요하며 학생에게 가치의 내면화를 돕는 교육은 필요하다는 전제 위에 전개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기존 도덕교육이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바람직한 가치를 전달하지 못하고 있으므로 기존의 도덕교과에서의 가치교육에 대한 교수방법들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대안으로 통합적인 가치교육 방법의 활용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본 연구의 핵심은 통합적인 가치교육방법들을 고찰하고 이를 활용하는 교사의 역할을 논의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모두 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Abstract

This thesis proceeds on the premise that values are important in human life and education is necessary for internalizing values. Because the current moral education does not appear effective in transmitting values to students, our study aims to examine various methods of teaching values in the curre...

주제어

#가치교육;형식;중심;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조윤주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발행년도 2000
총페이지 v, 81 p.
키워드 가치교육, 형식, 중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109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