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확률 문제해결 활동이 확률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및 확률개념 형성 정도

Influence of Probability Problem solving Activities in Middle School Science Classes on Students' formation of Probability and Formation degree of Probability Conception


정금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화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이 연구는 중학교 2학년 과학수업에서 확률 문제해결 활동이 확률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 및 확률개념 형성 정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확률개념의 형성정도를 알아보기 위하여 중학교 학생 199명을 선정하고, 통제집단(95명)과 실험집단(104명)으로 구분하였다. 통제집단은 CASE 활동을 실시하지 않고 정규 과학수업만을 하였고, 실험집단은 3개의 확률 관련 CASE 활동을 하였다. 두 집단 모두 활동 전·후의 변화를 알아보기 위하여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하였다. 확률개념 형성정도는 사전검사에서는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점수가 통계적으로...

Abstract

This research paper is about the degree of probability conception formation and misconception of some students involved in CASE class and some that weren't, whose results are illustrated by the CASE program intervention in middle school science classes. In this thesis I will analyze the probability ...

주제어

#중학교;과학수업;확률문제해결;확률개념 형성;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정금자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화학교육전공
발행년도 2001
총페이지 x, 112p.
키워드 중학교, 과학수업, 확률문제해결, 확률개념 형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24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