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중학교 「사회1」 교과서의 자연지리 용어 분석

Analysis of Physical Geographic Term in the Middle School 「Social Studies 1」Textbook


김현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지리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인간과 자연 간의 상호 작용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지역의 지리적 특성을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것을 목표하는 지리 교육에 있어서 자연지리 내용은 학생들이 기본적으로 학습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어렵게 생각하는 분야이다. 학생들이 자연지리 내용을 어렵게 느끼는 이유로써 자연지리 용어의 난해함을 들 수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중학교 「사회 1」의 교과서의 자연지리 용어에 대해서 첫째, 양적인 면에서 학생들의 수준에 적당하게 제시되고 있는가? 둘째, 용어들이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여 충분히 설명되고 있는가? 을 분석하였다. 이와 같은 중학...

Abstract

The content of the physical geography have been included in the geography curriculum which describe and explain the natural environments and human activities. Because the natural environment is the essential background for all human activity on Earth, the geographically informed student must underst...

주제어

#중학교;자연지리;지리 교육;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현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지리교육전공
발행년도 2001
총페이지 vi, 59p.
키워드 중학교, 자연지리, 지리 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26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