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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차용어 발음의 오류분석 및 발음교육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The Error Analysis of English Loanwords Pronunciation and Teaching Methods:Oriented Grade-Schoolers 원문보기


손윤희 (인제대학교 영어교육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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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초등학생들의 차용어 발음오류를 조직적으로 분석, 유형화하여 교사가 학생의 오류에 보다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따라서 5가지 오류유형으로 나누어 사전실험을 실시하고 사전실험의 오류분석에 근거하여 체계적인 발음교육을 실시한 후 발음교육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사후실험을 실시하였다. 사전실험의 결과 모음삽입(32%), 모음발음(42%), 자음발음(44%), 무성음화(50%), 강세(64%)의 순으로 오류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thesis is to find out effective teaching methods for English loanwords pronunciation of grade-schoolers based on the five error patterns. First experiment showed the result that the frequency of error is vowel insertion(32%), vowel pronunciation(42%), consonant pronunciation(44%)...

주제어

#영어 차용어발음 오류분석 발음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윤희
학위수여기관 인제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vi, 71 p.
키워드 영어 차용어발음 오류분석 발음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27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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