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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영어차용어 발음의 오류분석 및 발음교육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The Error Analysis of English Loanwords Pronunciation and Teaching Methods:Oriented Grade-Schoolers


손윤희 (인제대학교 영어교육 국내석사)
초록

본 논문은 초등학생들의 차용어 발음오류를 조직적으로 분석, 유형화하여 교사가 학생의 오류에 보다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따라서 5가지 오류유형으로 나누어 사전실험을 실시하고 사전실험의 오류분석에 근거하여 체계적인 발음교육을 실시한 후 발음교육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사후실험을 실시하였다. 사전실험의 결과 모음삽입(32%), 모음발음(42%), 자음발음(44%), 무성음화(50%), 강세(64%)의 순으로 오류가 높았다. 이러한 사전실험의 오류분석을 토대로 하여 오류유형별로 체계적 발음교육을 실시한 ...

Abstract

The purpose of this thesis is to find out effective teaching methods for English loanwords pronunciation of grade-schoolers based on the five error patterns. First experiment showed the result that the frequency of error is vowel insertion(32%), vowel pronunciation(42%), consonant pronunciation(44%)...

주제어

#영어 차용어발음 오류분석 발음교육;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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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손윤희
학위수여기관 인제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
발행년도 2002
총페이지 vi, 71 p.
키워드 영어 차용어발음 오류분석 발음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27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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