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擔任配定에 관한 初等學校 校長과 敎師 集團間의 認識差 硏究

A Study on the Recognition Differences between Elementary School Principals and Teachers in Allocating Teacher-in-charge


林栽木 (한서대학교 敎育行政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에서는 학교장과 교사 집단간에 학급담임 배정제도 운영에 대하여 어떠한 인식을 지니고 있는지를 밝히며, 이를 바탕으로 현행 초등학교 현장에서 실시되고 있는 학급 담임 배정 방법 및 과정에 대한 학교장과 교사 집단 간의 인식 차와 배정결과에 대한 만족도 차를 조사·분석함으로써 바람직한 학급 담임 배정 방안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정한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담임배정 과정에서 학교장과 교사 집단간 인식은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둘째, 담임배정 방법에 대한 학교...

Abstract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pose desirable improvement plans in allocating teachers-in-charge by clarifying how school principals and teachers understand the teachers-in-charge system and its management, next, based on the verification, examining and analyzing the differences between elementa...

주제어

#초등학교 배정 담임;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林栽木
학위수여기관 한서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敎育行政
발행년도 2003
총페이지 vi, 94 p.
키워드 초등학교 배정 담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29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