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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韓國과 獨逸의 中學校 數學 敎科書 比較 硏究 : 幾何 領域을 中心으로

A comparative study of middle school mathematics textbooks of Korea and Germany


김광래 (水原大學校 敎育大學院 數學敎育專攻 국내석사)
초록

중학교 교육과정에서 기하영역에 관한 내용의 문제점들은 끊임없이 논쟁이 되어 왔다. 수학교육에 있어서 기하는 매우 중요한 영역이며 실제 수업에서 지도하는 분량을 보아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런 의미에서 독일과 한국의 중학교 수학교과서의 기하영역과 학교제도를 비교·분석하여 유사점과 상이점을 살핌으로써 우리 수학교육과 학교제도의 발전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데 이 연구의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한국과 독일의 중학교(7. 8, 9학년) 수학교과서(기하영역) 및 교육과정을 비교·분석한 것이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독일의 중...

Abstract

There has been a debate on the problems of geometry area in the middle school curriculum. Geometry is a very important area in mathematics education, and take a great part in real classe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fundamental resources for the develop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and ...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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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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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김광래
학위수여기관 水原大學校 敎育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數學敎育專攻
발행년도 1997
총페이지 ii, 5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37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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