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學校經營 自律化와 敎師 職務滿足에 관한 硏究


민대기 (水原大學校 産業經營大學院 人事管理專攻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학교 조직은 교육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교사와 학생이 상호작용하는 교육활동의 장이다. 여기서 교육활동은 고도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지닌 교사가 주체가 되어 주도적으로 추진된다. 따라서 학습자의 학습 성과를 결정하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변인들 속에서 교사 변인이 교육 성과에 미치는 영향이 어느 정도인지 확실치는 않지만 교육활동을 실제로 주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을 감안하여 볼 때, 교사의 여러 특성들이 교육성과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러한 이유에서 '학교 교육의 성패는 교사에게 달려 있다.' 또는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다.'고 하여 학교교육에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atter of how much the teacher sincerely performs his given roles at school may be the matter how much the teacher satisfics with its duties. Since therefore, whether the duty measure to aim at the outcome of education. Up to the present the studies on autonomization in school management and dut...

학위논문 정보

저자 민대기
학위수여기관 水原大學校 産業經營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人事管理專攻
발행연도 1998
총페이지 viii, 8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38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