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學校經營 自律化와 敎師 職務滿足에 관한 硏究


민대기 (水原大學校 産業經營大學院 人事管理專攻 국내석사)
초록

학교 조직은 교육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교사와 학생이 상호작용하는 교육활동의 장이다. 여기서 교육활동은 고도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지닌 교사가 주체가 되어 주도적으로 추진된다. 따라서 학습자의 학습 성과를 결정하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변인들 속에서 교사 변인이 교육 성과에 미치는 영향이 어느 정도인지 확실치는 않지만 교육활동을 실제로 주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을 감안하여 볼 때, 교사의 여러 특성들이 교육성과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러한 이유에서 '학교 교육의 성패는 교사에게 달려 있다.' 또...

Abstract

The matter of how much the teacher sincerely performs his given roles at school may be the matter how much the teacher satisfics with its duties. Since therefore, whether the duty measure to aim at the outcome of education. Up to the present the studies on autonomization in school management and dut...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민대기
학위수여기관 水原大學校 産業經營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人事管理專攻
발행년도 1998
총페이지 viii, 8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38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