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초등학생의 갈등경험에 대한 분석


김명분 (수원대학교 대학원 상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아동들의 갈등영역별 갈등경험정도, 성별·발달단계별 갈등영역 및 갈등형태의 경험정도에 관한 것으로써 초등학생들의 일상생활환경에서 성별·발달단계별 갈등경험실태를 파악하고 관련 변인들을 분석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의 일상생활에 대한 적절한 적응을 돕기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따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영역별 갈등형태 경험정도는 어떠한가? 2. 갈등경험정도는 영역별·성별 발달단계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 3. 갈등형태 경험정도는 영역별·성별 발달단계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 조사대상은 수원시에 소재한 동...

Abstract

The study was aimed to examine the actual conflict-empiric extent at different regimes and the conflict-empiric extent for the regime and for the type at different sex types and developmental stages. For the purpose of this study, specific questions were identified as follows ; 1. What is the confli...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명분
학위수여기관 수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교육전공
발행년도 2002
총페이지 iv, 6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5507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