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집단별 특성과 판촉수단의 유형에 따른 판촉 효과 연구 원문보기


민병필 (국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기업의 판매촉진 활동이 급증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실무와 학계에서 그 중요성이 높아가는 시점에서 행해진시기 적절한 연구라 할 수 있다. 구체적인 연구 내용으로는 기존 판촉 관련 연구의 흐름을 종합해 보는 관점에서 판촉과 관련한 소비자 세분화를 시도해 보았으며, 다음으로 기존의 판촉분류 기준과 본 연구에서 추가한 새로운 분류기준을 바탕으로 판촉분류체계를 만들어 보았다. 이러한 판촉분류를 바탕으로 다시 판촉유형별 판촉효과를 분석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집단별로 판촉유형별 판촉효과를 살펴봄으로써 각 집단에 적합한 판촉수단이 존재...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use and the importance of sales promotion as a promotional tool have increased, a study about sales promotion must be well-timed. This study has the integrated viewpoint of previous studies. That is, while the previous studies separately concentrated on deal proneness and the effect of a few ...

주제어

#소비자 집단별 특성 판촉수단 유형 판촉 효과 

학위논문 정보

저자 민병필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4
총페이지 85 p.
키워드 소비자 집단별 특성 판촉수단 유형 판촉 효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3944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