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초기 기동과 최대 토크 운전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haracteristics of maximum torque Operation and Initial Starting of Interior Permanent Magnet Motor


박창수 (昌原大學校 大學院 전기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는 회전자 내부에 영구자석을 매입한 형태로 내부에 매입된 영구자석의 투자율이 공기와 같아 공극에서 자기적인 돌극을 형성한다. 때문에 영구자석에 의한 토크와 자기저항차에 의한 릴럭턴스 토크가 함께 발생하며 적절한 제어를 통해 표면 부착형 영구자석보다 높은 토크를 확보 할 수 있다.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가 부각되면서 연구되어온 기간은 타전동기에 비해 짧으며 활발한 연구가 계속 진행되고 있다. 특히 전기 자동차와 같이 독립적이고 한정된 전원과 빈번한 기동, 가감속 시스템에서 에너지 변환 기기의 고효율화는 가장 우선...

Abstract

This paper deals with the characteristics of maximum torque operation and initial starting of Interior Permanent Magnet Motors. A Simulation has been performed through a mathematical modeling of the occurrence torque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the current phase angle in the constant torque region....

주제어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 초기 기동 최대 토크 운전;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박창수
학위수여기관 昌原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기공학과
발행년도 2003
총페이지 39p.
키워드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 초기 기동 최대 토크 운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4716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