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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고객 스코어링 모형 구축 원문보기


김미영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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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오는 21세기의 비즈니스 상황은 급격한 변화의 연속이 될 것이다. 전 세계를 묶는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화가 가속화되어 기업은 점점 더 고유의 영역을 잃어 갈 것이다. 또한 날마다 새롭게 출현하는 e-컴퍼니들과의 치열한 경쟁 등 기존의 전략으로는 대응할 수 없던 새로운 환경이 도래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객에 초점을 두고, 고객에 의해 추진되고 고객 중심적인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 이는 기업의 지속적인 고객 관계를 유지하고 싶은 열망을 나타내는 것이다. CRM은 이러한 노력을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가치 있게 만들고, 고객들로 하여금 기업의 이러한 노력에 대한 가치를 인지하도록 하는 것이다. 한편 대량의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과거에 인지하지 못했던 의미 있고, 근거 있는 정보를 추출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oday's fast-paced internet economy, new competitors to business can literally appear overnight. Compounding this challenge, customers are being overwhelmed by product proliferation and information overload, and increasingly demanding personalized service. Acquiring, retaining, and developing cu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미영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00
총페이지 viii, 4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5630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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