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유지 및 이탈 관리를 위한 CRM전개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CRM Implementation for the Management of Customer Retention and Attrition by the Customer Data Analysis


송지연 (高麗大學校 經營大學院 마케팅 전공 국내석사)
초록

기업의 수익 극대화를 위한 고객가치 증대 및 고객과의 관계 형성을 위한 CRM활동 중 고객의 이탈방지를 통한 유지관리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음에 따라, 본 논문에서는 고객의 유지 및 이탈방지를 위한 CRM전개방안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연구하였으며, 특히, TV홈쇼핑사 고객의 거래 데이터를 활용하여 실증적 통계 분석을 통해서 연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고객 데이터의 실증 분석을 통해서 이탈고객과유지고객간의 인구 통계적 속성 및 거래 행동의 특성 차이를 분석하고, 이탈에 미치는 영향력이 높은 변수를 밝혀내고, 이탈고...

주제어

#고객데이터 고객유지 고객이탈 CRM;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송지연
학위수여기관 高麗大學校 經營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마케팅 전공
발행년도 2004
총페이지 vii, 60p.
키워드 고객데이터 고객유지 고객이탈 CRM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58795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