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장애 학생들(11-15세)의 근심/걱정·공격적 행동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Analysis of elements affecting anxieties/worries and aggressive behaviors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Ages 11-15)


김성자 (총신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기독교사회복지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사회의 과학과 의학의 첨단적 발달에도 불구하고 발달장애를 가진 아동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학습장애를 가진 학생의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학습장애에 대한 연구는 1960년대부터 시작되어 1994년 특수교육진흥법 개정으로 학습 장애 학생의 치료교육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학습 장애는 단순히 학과목의 성적이 낮은 학습 지진과는 달리 주의 집중이나 지각, 기억 또는 특정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espite the drastic development of science and medicines, the number of children with growth disabilities is increasing, and the number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is also on a steady rise. Studies on learning disabilities first began in the 1960s, and with promulgation of the Special Edu...

주제어

#학습장애 근심 걱정 공격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성자
학위수여기관 총신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독교사회복지전공
발행연도 2004
총페이지 76p.
키워드 학습장애 근심 걱정 공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998896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