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수준별 독서요법이 중학생의 인간관계 개선에 미치는 효과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bibliotherapy on the improvement of human relations of middle school students


성지화 (천안대학교 문헌정보대학원 문헌정보교육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인성지도 프로그램을 병행한 수준별 독서요법이 중학생의 인간관계 개선에 어떤 효과가 있는 지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연구의 대상은 중학교 3학년 1개 반 40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실험이 실시되었으며, 실험 대상 학생들은 주 1회 창의재량 시간에 모둠별로 독서요법 프로그램에 따라 독서활동이 이루어졌다. 한 학급의 모둠은 독서능력평가 결과에 의해 수준별로 보충, 기본, 심화의 3개 수준으로 나누어졌으며,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제작한 상황별 독서목록을 참고하여 학생들의 인간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면서 각 모둠의 수준에 맞...

Abstract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what effects Bibliotherapy in personal guidance programs has on the improvement of human relationships of junior high school students. An experiment was performed for one year on a focus group of forty students in a single junior high school 9th grade class. T...

주제어

#수준별 독서요법 인간관계;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성지화
학위수여기관 천안대학교 문헌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헌정보교육학 전공
발행년도 2005
총페이지 117p.
키워드 수준별 독서요법 인간관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598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