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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自動車 縣架裝置의 疲勞特性을 고려한 構造最適設計에 관한 硏究

(A) Study on the Structure Optimization of an Automotive Suspension System According to Fatigue Characteristics


이동화 (東亞大學校 大學院 기계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현대의 자동차는 각종 부품의 소형화 및 경량화를 통화여 성능재선과 함께 공해방지 및 에너지 자원의 절약을 추구하고 있다. 자동차에 사용되고 있는 철강재료는 점진적으로 감소추세에 있는 반면 알루미늄 및 플라스틱과 같은 재료의 사용은 점차 증가추세에 있고, 자동차 부품의 무게감소에 의해 전체 차량무게도 줄어들고 있다. 지금까지 발표된 연구결과들을 보면 자동차 부품 중 많은 부분이 경량재료인 알루미늄으로 대체가 가능함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자동차 부품 섀시계의 모듈화와 경량화를 동시에 추진하면서, 구동부품과 차체부품을 알루미...

Abstract

Recently, there have been two approaches in reducing automobile weight. One is by using material lighter than steel, and the other is by redesigning the structure. The current automotive is seeking the improvement of performance, the prevention of environmental pollution and the saving of energy res...

주제어

#자동차현가장치 피로특성 구조최적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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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이동화
학위수여기관 東亞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기계공학과
발행년도 2004
총페이지 ix, 95p.
키워드 자동차현가장치 피로특성 구조최적설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654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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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