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연령, 학습능력, 창의성과 유아의 이야기구조 발달 연구

Young children's age, learning ability, creativity and the development of story structure


이화영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유아의 언어나 인지의 발달 상태를 나타낸다고 간주되고 있는 이야기구조는 근래 유아교육 분야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아들이 만든 이야기에 이야기구조의 구성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정도에 따른 정교성은 이야기구조발달의 준거로 간주되고 있다. 본 연구는 유아의 이야기구조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을 탐색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정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1. 유아의 연령에 따른 이야기구조의 정교성은 어떠한가? 연구문제 2. 유아의 학습능력 수준에 따른 이야기구조의 정교성은 어떠한가? 연구문제...

주제어

#연령 학습능력 창의성 이야기구조;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이화영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
발행년도 2004
총페이지 v, 62p.
키워드 연령 학습능력 창의성 이야기구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656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