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근접발달지대에 기초한 교사중재 수업의 효과 연구

(The) Effects of Teacher-Mediated Instruction Based on the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김수진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방법전공 국내석사)
초록

근접발달지대란 학습자가 아직은 독립적으로 수행하지 못하나 교사나 성인의 조력을 제공받으면 독립적 수행이 가능해지는 인지적 영역을 말한다.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은 이 근접발달지대 내에서 효율적으로 제공되는 교사의 중재활동에 의해 성취될 수 있다는 것이 구성주의자들의 생각이다. 본 연구는 근접발달지대에 기초한 교사중재모형(정숙경, 2003)의 효과를 밝히는데 목적을 두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정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사중재 수업이 아동의 사회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둘째, 교사중재 수업...

주제어

#근접발달지대 교사중재수업 수업효과연구;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수진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방법전공
발행년도 2004
총페이지 iv, 45p.
키워드 근접발달지대 교사중재수업 수업효과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667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