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학습 구성 형태와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중학생의 성역할 정체감 유형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s of Class Organization Type and Parents' Socio-Economic Status on the Middle School Students' Gender-Role Identity Type and Self-Esteem


이재효 (안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에서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급 구성 형태,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라서 성역할 정체감 유형과 자아존중감이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서울특별시 K구의 남녀 중학생 3학년을 대상으로 사회·경제적 지위나 학력 수준이 비슷한 3개 학교를 선정한 후, 518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경제적 지위, 성역할 정체감, 자아존중감에 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SPSS WIN 10.0 프로그램으로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학급 구성 형태에 따라 성역할 정체감 유형의 분포는 유의미한 차이가 없...

Abstract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influences of class organization type and parents' socio-economic status on middle school students' gender-role identity type and self-esteem. 518 third-grade students from three different middle schools in K-gu, Seoul were selected as the subject of this ...

주제어

#학습구성형태 중학생 성역할 자아존중감;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이재효
학위수여기관 안양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전공
발행년도 2002
총페이지 iv, 69p.
키워드 학습구성형태 중학생 성역할 자아존중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797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