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논문에서는 고등학교에서 삼각함수를 가르치는데 있어 교사가 가지고 있어야할 이론적인 배경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우선, 연속인 함수에 있어서 푸리에 급수와 푸리에 계수를 고려해 보아야 하고, 삼각함수의 덧셈공식 및 삼배각 공식의 중요성과 공식이 나오게 된 배경(그리스의 작도문제)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리하여 학생들에게 이러한 공식들이 나오게 된 이유를 피상적으로나마 설명해 줄 수 있게 될 것이다....
저자 | 김소영 |
---|---|
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5 |
총페이지 | 16p. |
키워드 | Trigonometric Functions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0840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