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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무용 프로그램을 자폐아동에게 실시하여 자폐아동의 행동 변화 양상을 규명하고, 적절한 무용프로그램의 기초 자료를 제시하는데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아래의 3가지 가설을 설정하였다. 첫째, 무용활동 프로그램은 자폐아동의 신체적 능력을 변화시킬 것이다. 둘째, 무용활동 프로그램은 자폐아동의 사회적 능력을 변화시킬 것이다. 셋째, 무용활동 프로그램은 자폐아동의 인지적 능력을 변화시킬 것이다. 본 연구는 전라복도 자폐아동 전담학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5세~7세 자폐아동 3명으로 하여 이화자폐아동행동발달평가도구(EHWA-Check List Autistic Children)를 검사도구로 사용하였다. 무용프로그램은 신체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전과 12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후의 결과를 개인별 ...
저자 | 강솔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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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무용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iv, 55p. |
키워드 | 무용치료 자폐아동 행동발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50294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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