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소비자 전환행동에 대한 PPM 모형의 적용 : 제품유형의 조절효과(기능 상징 감성제품)을 중심으로

(The) application of PPM model on consumers' switching behaviors


송효진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고객의 서비스 전환 행동은 서비스 제공 기업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고객들이 왜 서비스 제공자를 바꾸는가를 이해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다. 고객이 이탈하기 전에 미리 예방할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은 일이 어디 있겠는가? 고객이 이탈하는 이유를 알면 고객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탈한 고객을 다시 돌아오게 할 대책을 마련할 수도 있을 것이다. 또한 고객 이탈의 원인을 파악하여 이를 제거하면 앞으로 이탈할 지도 모르는 고객들의 이탈 가능성을 줄일 수도 있는 것이다.고객의 전환 과정에 대한 보다 심도 깊은 ...

주제어

#PPM모형;소비자전환;PPM model;switching behaviors;push effect;pull effect;mooring effect;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송효진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동진
발행년도 2006
총페이지 vii, 51장
키워드 PPM모형, 소비자전환, PPM model, switching behaviors, push effect, pull effect, mooring effec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036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