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he Role of Psychological Ownership and Social Identity in E-business : Strategies for Building E-loyalty towards Blog Services 원문보기


문정훈 (University of New York at Buffalo Management Science and Systems 국외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주목적은 블로그 서비스 공급자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제안하고 검증하는 것으로, 고객의 세 가지 다른 욕구-심리적, 사회적, 기술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첫째, 본 연구에서는 고객의 심리적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심리적 소유감 이론을 바탕으로 한 “컨트롤 촉진 전략”을 제안한다. 둘째, 고객의 사회적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사회적 정체성 이론을 바탕으로 한 “상호작용 촉진 전략”을 제안한다. 셋째, 고객의 기술적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시스템 품질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시스템 품질 촉진 전략”을 제안한다. 이 세 가지 전략을 검증하기 위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xplosive demand for personal blogs has led many companies, including giant portal companies to launch the blog business, threatening existing Blogging Service Providers (BSPs). Building prior customer e-loyalty is crucial for blogging service businesses in this competitive market environment an...

주제어

#Psychological Ownership Social Identity E-business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정훈
학위수여기관 University of New York at Buffalo
학위구분 국외박사
학과 Management Science and Systems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xiii, 143p.
키워드 Psychological Ownership Social Identity E-business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038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