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The Role of Psychological Ownership and Social Identity in E-business : Strategies for Building E-loyalty towards Blog Services


문정훈 (University of New York at Buffalo Management Science and Systems 국외박사)
초록

본 연구의 주목적은 블로그 서비스 공급자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제안하고 검증하는 것으로, 고객의 세 가지 다른 욕구-심리적, 사회적, 기술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첫째, 본 연구에서는 고객의 심리적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심리적 소유감 이론을 바탕으로 한 “컨트롤 촉진 전략”을 제안한다. 둘째, 고객의 사회적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사회적 정체성 이론을 바탕으로 한 “상호작용 촉진 전략”을 제안한다. 셋째, 고객의 기술적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시스템 품질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시스템 ...

Abstract

The explosive demand for personal blogs has led many companies, including giant portal companies to launch the blog business, threatening existing Blogging Service Providers (BSPs). Building prior customer e-loyalty is crucial for blogging service businesses in this competitive market environment an...

주제어

#Psychological Ownership Social Identity E-business;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문정훈
학위수여기관 University of New York at Buffalo
학위구분 국외박사
학과 Management Science and Systems
발행년도 2005
총페이지 xiii, 143p.
키워드 Psychological Ownership Social Identity E-business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038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