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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종합병원 의료서비스에 대한 고객 불만족 내용 분석
Customers' dissatisfaction on hospital services : focused on a tertiary medical center 원문보기


김명순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병원행정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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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일 종합병원의 고충처리센터에 접수된 병원 의료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불만족 내용을 분석하여 고객 불만족의 재발을 막고, 고객만족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본 연구를 위해 2005년 3월 1일 ~ 2006년 2월 28일까지 일 종합병원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고충처리센터로 불만족을 호소한 불만호소행위자 1,330명을 대상으로 불만호소 내용을 분석하였다. 각 불만족 내용은 문헌고찰을 통해 의료서비스를 5가지 영역(치료서비스, 간호서비스, 진료지원서비스, 절차서비스, 편의환경서비스)과 세부항목으로 분류하였으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analyze the customers' dissatisfaction on hospital services and to provide basic data for a hospital's establishment of management strategy based on the customers' satisfaction.For this study, a total of 1,330 questionnaires about dissatisfaction were used from Mar.1 to Feb. 28, 2...

주제어

#의료서비스  #고객  #불만족  #hospital service  #customer  #dissatisfac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명순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병원행정학과
지도교수 고일선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v, 59장
키워드 의료서비스, 고객, 불만족, hospital service, customer, dissatisfac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055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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