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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취학 전 아동의 초기 영어 읽기 단계에서 효과적인 모음 학습법

On an efficient method of teaching English vowels to Korean kindergarten students : in the early stage of reading


조경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조기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영어의 학습 시작 연령이 낮아지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초기 읽기 단계에서 취학 전 아동에게 적절하고 효과적인 학습법을 연구하는데 있다. 특히 영어 읽기를 처음 시작하는 학습자가 가장 어려워하는 모음학습법에 대한 연구를 위해 각운 학습법과 음소중심의 일대일 대응 학습법을 비교하여 분석해 보았다.이에 본 연구에서는 외국의 선행 연구를 토대로 하여 과연 EFL 상황인 우리나라에서도 취학 전 아동에게 초두자음과 각운(onset-rime)이 모음음운인식의 향상에 효과적인지를 알아보도록 하였다. 또한 국내의 선행 연구인 정미영...

Abstract

The starting age of English education is getting younger and younger in Korea these days . Children start reading English at an early age. Phonics is one of the teaching methods to improve children's word reading abilities. At this point, it seems quite important to find an appropriate way of teachi...

주제어

#유아의 언어 습득 능력;초기 영어 읽기 학습;음운 인식;읽기발달;음운 인식의 형태;파닉스 학습법;읽기 발달과 철자 능력;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조경희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기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석재
발행년도 2006
총페이지 v, 74장
키워드 유아의 언어 습득 능력, 초기 영어 읽기 학습, 음운 인식, 읽기발달, 음운 인식의 형태, 파닉스 학습법, 읽기 발달과 철자 능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059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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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