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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핵 연료봉의 안전을 위한 동력로의 출력 제한

Limitations on the power of a nuclear reactor for the safety of fuel rods


Hwang, Il-Soon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고리 1호 원자력 발전소에 장진된 핵 연료봉에 대한 성능 분석을 위하여 동력로내에서 핵 연료봉의 행동에 관한 모형을 종합화 하였다. 연료 소자의 고밀화, 팽창 현상 및 이산화 우라늄 결정립내에서 핵 분열 기체의 이동을 고려하여 온도 분포, 응력 분포, 탄성 및 Creep 변형도 그리고 피복관 내부 압력을 예측하였다. 종합적인 전산코-드 FROD1.0 을 사용하여 수치 해석법으로 핵 연료봉의 안정성을 검토하였다. 핵 연료봉은 정상 가동때에, 주계적 설계 변수들을 95\% 신뢰 구간 내에서 최악의 조건으로 결합시켰을 경우에 대해서도 모...

Abstract

In this thesis, the empirical and the theoretical models for fuel rod behavior in a power reactor are synthesized to investigate the performance of fuel rods loaded in Ko-Ri unit 1. The temperature profile, elastic and creep deformation, stress distribution and rod internal pressure are predicted ba...

주제어

#Nuclear reactors Nuclear fuel rods MaterialsCreep Nuclear fission Stress corrosion 연료봉 응력 부식 원자로 크리프 응력 해석;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Hwang, Il-Soon
학위수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발행년도 1977
총페이지 ix, 87 p.
키워드 Nuclear reactors Nuclear fuel rods MaterialsCreep Nuclear fission Stress corrosion 연료봉 응력 부식 원자로 크리프 응력 해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125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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