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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3 차원 컴퓨터 그래픽의 가속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cceleration schemes of 3-D computer graphics


어길수 (한국과학기술원 전기 및 전자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본 논문은 컴퓨터 그래픽의 가속화를 위한 몇가지 하드웨어 구조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제시하고 있으며 세가지 부분으로 구성되 어 있다. 첫번째 부분은 2차원 영상의 생성과 처리를 위한 새로운 하드웨어 구조로서 Ringtree를 소개한다 Ringtree는 잡음감퇴, 경계선 도출등의 영상처리 기능과 다각형의 스캔 컨버젼, 선 그리기등의 그래픽 기능 및 VLSI 도면 확인을 위한 설계규칙검사등을 수행할 수 있다. 두번째 부분에서는 고속 영상화를 위한 전용 하드웨어 구조로서 Shading Engine이 소개된다. Shading Engine...

Abstract

This thesis includes several acceleration schemes of computer graphics consisting of three parts. The first part introduces a new hardware architecture for 2-D geometry generation and processing applicable to image processing (noise suppression, notch elimination, and contour extraction), graphics p...

주제어

#Computer graphics Acceleration principle (Economics) Image processing 컴퓨터 그래픽 화상 처리 삼차원 디스플레이 가속화 입체 지각 Three-dimensional display systems;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어길수
학위수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전기 및 전자공학과
발행년도 1989
총페이지 [iv], 100 p.
키워드 Computer graphics Acceleration principle (Economics) Image processing 컴퓨터 그래픽 화상 처리 삼차원 디스플레이 가속화 입체 지각 Three-dimensional display systems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127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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