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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불규칙 궤도 상의 자동화된 궤도 수송 차량의 최적 조향 제어

Optimal steering control of automated guideway transit vehicle with random guideway irregularities


Son, Heui-Gi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승객의 안락감에 가장 지배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중의 하나가 승객의 위치에서 느끼는 수평방향의 가속도이다. 그러한 가속도를 줄이는 것이 자동화된 궤도 수송 차량과 같은 새로운 교통 체계를 도입하는 데 중요하다. 여기서는 불규칙한 궤도상의 자동화된 궤도 수송 차량에 최적 조향 제어를 하여 승객의 위치에서 느끼는 수평방향의 가속도를 줄이는데 주안점을 두어 그 효과를 수평방향의 평균 가속도값과 그 Power Spectrum의 관점에서 예시하였다. 현재 운행되고 있는 여러 자동화된 궤도 수송 차량중에서 Dallas/Fort Worth 지역...

Abstract

Lateral acceleration at passenger location is one of the most dominant factors for the comfort level of passengers. In applying a new way of transportation system like automated guideway transit vehicle system, to reduce such acceleration is essential for acceptability. To decrease acceleration leve...

주제어

#Mathematical optimization Automated guided vehicle systems Personal rapid transit State-space method AGT 진동 완화 불규칙 진동 Kalman 필터 상태 변수 Random vibration;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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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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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Son, Heui-Gi
학위수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발행년도 1981
총페이지 xi, 64 p.
키워드 Mathematical optimization Automated guided vehicle systems Personal rapid transit State-space method AGT 진동 완화 불규칙 진동 Kalman 필터 상태 변수 Random vibration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129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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