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이트 고객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그 행동적 결과에 대한 연구
Antecedent factors and consequent behaviors of customer commitment on the web site 원문보기


강지은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온라인 쇼핑몰의 규모가 10조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하며 중요한 인터넷 매체로 성장했다.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정보가 쉽게 교환됨에 따라,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 몰입 기반의 이해에 대한 관심이 증폭하고 있는 것이다. 온라인 판매는 고객들이 마우스를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가격, 상품, 서비스를 최소의 비용과 노력으로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거래에서의 몰입의 개념은 더욱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고객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유용한 정보제공, 편리성, 고객화, 상호작용, 커뮤니티, 배려, 사이트 이미지-과 그 행동적 결과들-다른 사이트 탐색의향, 구전 의향, 추가가격 지불 의향-을 노트북과 여행상품이라는 성격이 다른 두 가지 구매 사이트에 대해 살펴보았다. 또 몰입을 계산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competing business in the world of electronic commerce are only a few mouse clicks away, consumers are able to compare and contrast competing products and services with minimal expenditure of personal time or effort. Therefore, online commitment is more important in online environment.This study ...

주제어

#고객몰입  #계산적 몰입  #정서적 몰입  #정보제공  #편리성  #고객화  #상호작용?  #배려  #사이트 이미지  #타 사이트 검색의향  #구전의향  #추가가격 지불의향  #커뮤니티  #e-loyalty  #calculative commitment  #affective commitment  #customization  #contact interactivity  #care  #community  #cultivation  #convenience  #character  #search  #word-of-mouth  #willingness to pay more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지은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동진
발행연도 2006
총페이지 vi, 53, 6장
키워드 고객몰입, 계산적 몰입, 정서적 몰입, 정보제공, 편리성, 고객화, 상호작용?, 배려, 사이트 이미지, 타 사이트 검색의향, 구전의향, 추가가격 지불의향, 커뮤니티, e-loyalty, calculative commitment, affective commitment, customization, contact interactivity, care, community, cultivation, convenience, character, search, word-of-mouth, willingness to pay more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138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