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수학 수업에 흥미를 유발시키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살펴보고 이에 필요한 수학사적 자료개발 연구에 목적을 두었다.수학적 활동을 이해하는 제일 좋은 방법은 수학자들이 역사적으로 수학을 어떻게 발전시켜 왔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수학사를 연구하여 단원 내용과 관련된 일화를 소개함으로써 수학적 사고에 친숙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하고, 토론도 이끌어 낼 수 있다. 뿐 만 아니라 역사적 배경, 위대한 수학자의 생애와 업적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함으로써 수학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식하고 수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할...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develope teaching materialsfor high school mathematics which are necessary for students to study mathematics with interest by making efficient use of history of mathematics.One of the best way to understand mathematical activities is to know how mathematicians develop...
저자 | 허은선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장건수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ii, 58장 |
키워드 | 수학사, 수학교육자료, develop teaching materials, the history of mathematics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5139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