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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상세정보

문화상품 소비자의 행태적 세분화

Behavioral Segmentation of Cultural Goods Market


이진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우리 나라의 문화상품 연구는 그간의 양적 성장과 사회적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활발히 이루어지지 못했다. 문화상품 시장이 매우 역동적이며, 연구대상으로서는 각 문화상품의 본질이 상이한 등의 어려움 때문이다. 본 연구는 문화상품을 유의한 기준에 따라 분류하고, 특정 문화상품을 집중적으로 소비하는 행태에 따라 소비자를 세분화 하였다. 문화상품은 소비자들이 느끼는 경제적, 심리적 장벽을 반영하여 대중적인 정도를 이용하여 분류하였고, 이에 따라 대중적인 제품을 주로 소비하는 소비자를 Popularist, 심리적, 경제적 장벽이 높은 고급 문화...

Abstract

Prior researchers on hedonic consumption have emphasized the importance of hedonism in modern consumer behavior. Indeed more consumers today are spending large amount of their resources in pursuit of pleasure and the cultural industry (e.g. entertainment and animation) is growing faster with greater...

주제어

#Cultural Goods Segmentation 문화상품 세분화;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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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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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이진
학위수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공학전공
지도교수 한민희,Hahn, Minhi
발행년도 2001
총페이지 ii, 70 p.
키워드 Cultural Goods Segmentation 문화상품 세분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5156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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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