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21세기는 무한경쟁의 시대이며, 기업경영의 전 분야에 걸쳐 장소와 시간의 구분 없이 경쟁은 심화되고 있다. 국경 없는 무한경쟁시대에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하여 가장 필요한 요소는 경재우위를 확보하는 것이다. 오늘날과 같은 무한 경쟁상황에서 단순히 원가를 줄이거나 품질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없다. 제품품질은 물론 전 관리프로세스 경쟁에서 총체적으로 우위를 확보할 때 경쟁우위는 올라갈 수 있다. 많은 기업들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혁신적인 경영기법들이 도입하였는데 그중 하나가 식스시그마이다. 식스시그마는 자원의 낭비를 극소화하는 동시에 고객만족을 증대시키는 방법으로 일상적인 기업 활동을 설계하고 관리하여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
Abstract YANG, IN-KWON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Ajou University The 21st century is the age of limitless competition and competition is deepen throughout whole business parts. The most important factor is to ensure competitive advantages for company's survival and growth. We ca...
저자 | 양인권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이창환 |
발행연도 | 2006 |
총페이지 | 65 |
키워드 | 6시그마, Six sigma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08791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