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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전략적 활용 사례
A case study of the Corporate Philanthropy’s Strategic success 원문보기


이재국 (경북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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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외 기업들은 경영과 관련된 환경들이 너무나 빠른 속도로, 그리고 예측이 어려울 정도로 심하게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을 것이다. 단순하게 보면 과거에는 기업이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들어 내면 그것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단순히 구매만 하던 공급자 위주 시장환경에서 이제는 경쟁기업의 난립과 함께 생산기술과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분업의 전문화, 업무의 자동화를 거쳐 생산성의 폭발적인 증가 효과를 가져왔고, 이것은 곧 공급과잉현상으로 이어져 시장의 주도권이 소비자에게로 넘어가게 되었다. 이제 만들면 팔리던 시대는 막을 내렸고, 기업은 또 다른 경쟁우위 요소를 획득하기 위해서 점점 자신들의 강점을 계발하고 차별화 해야만 생존할 수 있는 무한경쟁의 시대를 맞이 하게 되었다. 차별화에 있어서도 경쟁기업간의 기술의 차별 정도는 과거에 비해 그리 크지 않아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제품에서의 기능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

주제어

#사회공헌활동 기업사회공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재국
학위수여기관 경북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상환
발행연도 2007
총페이지 iv, 105
키워드 사회공헌활동 기업사회공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0149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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