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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우리나라 교육 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교육의 과열 현상은 어제 오늘의 병폐는 아니다. 그렇지만 본 연구는 사교육을 기존 학교 교육과 대치하려는 논조에서 출발하고 있진 않으며 사교육 과열 현상이 끼치는 사회문제를 거론함과 그 해법을 제시하는 일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에 중등교육 수혜자를 대상으로 각종 인식조사 및 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현재 사교육을 수강하는 목적은 ‘성적관리’와 ‘입시준비’에 비중을 두면서 1-5과목이상 고루 수강하고 있었으며, 사교육에 지출되는 비용은 평균31만 1천원이었고 41만원 이상 지출하는 대상자가 26.3%로 나타났다. 그리고 공교육에 관한 ...
저자 | 이용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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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전공 |
발행연도 | 2007 |
총페이지 | 82 p. |
키워드 | 공교육 사교육 교육양극화 교육정책 과잉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1927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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