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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웹 공간에서 쇼핑몰이 확산됨에 따라 고객을 위한 개인화 마케팅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반드시 필요한 기술 중에 하나가 사용자 선호도 기반 제품 추천에 관한 기술이다. 본 연구에서 의상 추천기술에 대해서 설명한다. 지금껏 의상 추천에 관한 연구가 거의 드물게 진행되어 왔기 때문이다. 본 연구에서는 실험을 위해 추천 상품을 남성 정장 모델로 결정하였다. 그리고 사용자의 선호도를 수집하여 전통적인 협업적 여과 추천 기법에 적용하였다. 그러나 협업적 여과 추천 기법에서는 사용자에 의해 평가되지 않은 상품의 선호도는 결손 값으로 되어 추천 성능이 낮아지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방법은 결손 값에 대해서 Mean Value, ...
저자 | 강한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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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공학과 |
지도교수 | 유성준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 73 p. |
키워드 | 의상 추천 개인화 검색 기계 학습 데이터 마이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2198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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