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壓縮着火方式 LPG 燃料의 세탄向上劑 混合率에 따른 噴霧 및 燃燒特性 원문보기


이영훈 (국민대학교 산업기술대학원 자동차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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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분사식 LPG 기관기술은 두 가지 이상의 기술을 복합하여 기관효율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장래 기술로 판단된다. 하지만 기존 상용 디젤기관에 직접분사식 LPG기술의 접목은 많은 기술적 문제점이 발생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디젤기관 고유의 자기착화방식에 실린더 내 직접분사식 LPG기술을 복합한 압축착화방식(LPDi ; LPG Direct Injection)을 사용하였다. 먼저 고압(25MPa)분사를 위해 무 윤활방식의 고압펌프를 사용하였으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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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n engine technology to meet emission regulations for global warming and environmental pollution can be classified by the technology of direct injection type engine, direct injection type small size diesel engine and alternative fuel engine. Among these, direct injection type engine technology 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영훈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산업기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자동차공학과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xi, 6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2554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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