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논문은 담임목사가 부교역자를 훌륭한 교역자로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하고 훈련해야 한다는 당위성에서 시작한 연구이다. 예수님이 베드로를 제자삼은 것은 지금 현대교회의 부교역자와 같다는 것이다. 구약시대에 모세와 여호수아의 관계가 그 케이스이고 엘리야와 엘리사의 관계도 같은 관계였다는 것이다. 신약시대에서 예수님이 베드로를 제자 삼은 관계와 베드로가 마가를 자식같이 여기고 마가는 베드로를 아비처럼 섬긴 것도 같은 관계이다. 바울이 훌륭한 목회자로 성장 할 수 있었던 것도 바나바가 바울을 부교역자로 삼았기 때문이다. 바울은 디모데를 제자로 삼았고 디모데는 바울을 아비로 여기고 섬겼다. 새로운 사실을 깨달은 것이 아니라 있었던 사실을 다시 되찾는 일에 불과하다. 즉, 담임목사는 부교역자를 제자 삼는 일을 행해야 한다. 그리고 아들처럼 여기고 돌보고 교육하고 훈련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부교역자의 미래는 아주 희망적인 것이 된다. 이 논문의 요지는 이것이다. 본 연구의 필요성은 침체되어 가는 한국교회에 제자훈련이 평신도에서 목회의 전문가인 부교역자들을 담임 목회자들이 제자 삼아 건강한 교회가 재생산되어 한국교회의 부흥을 이루어야 하는데 그 필요성을 제시하고 본 논문의 목적으로는 부교육자들의 앞으로의 전망은 어떡해야 전망이 밝은지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한국교회에서 부교역자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부교역자의 필요함을 제시하였다. 그래서 담임 목회자들이 부교역자를 제자 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이 있어야 함을 이 논문의 목적으로 삼았다. 본 연구의 서론에서는 한국교회가 질적 성장을 위해서는 부교역자를 담임목사가 교육 훈련을 하여야 함을 제시 하였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담임목사가 부교역자를 1년 직으로 잠시 채용하는 것이 아니라 동역자로서 예수님이 베드로와 및 제자들을 제자삼음 같이 제자 삼아야 하는데 목적을 두고 살펴보았다. 특히 현대 교회가 직면하고 있는 위기를 통해 전문부교역자가 필요함을 논하였고, 선행연구 분석을 통하여 이러한 연구가 필요함을 제시하였다. 본론에서는 부교역자 교육훈련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논하였고 특히 부교역자의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어떠한 이해를 가져야 하는지 논하였다. 한국교회에서 부교역자의 이해에 대하여 논하였고, 따라서 부교역자의 훈련개념의 필요성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부교역자의 교육훈련을 위한 방안을 논하였으며, 특히 정체성 확립을 위한 신구약에서 부교역자 모델과 ...
이 논문은 담임목사가 부교역자를 훌륭한 교역자로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하고 훈련해야 한다는 당위성에서 시작한 연구이다. 예수님이 베드로를 제자삼은 것은 지금 현대교회의 부교역자와 같다는 것이다. 구약시대에 모세와 여호수아의 관계가 그 케이스이고 엘리야와 엘리사의 관계도 같은 관계였다는 것이다. 신약시대에서 예수님이 베드로를 제자 삼은 관계와 베드로가 마가를 자식같이 여기고 마가는 베드로를 아비처럼 섬긴 것도 같은 관계이다. 바울이 훌륭한 목회자로 성장 할 수 있었던 것도 바나바가 바울을 부교역자로 삼았기 때문이다. 바울은 디모데를 제자로 삼았고 디모데는 바울을 아비로 여기고 섬겼다. 새로운 사실을 깨달은 것이 아니라 있었던 사실을 다시 되찾는 일에 불과하다. 즉, 담임목사는 부교역자를 제자 삼는 일을 행해야 한다. 그리고 아들처럼 여기고 돌보고 교육하고 훈련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부교역자의 미래는 아주 희망적인 것이 된다. 이 논문의 요지는 이것이다. 본 연구의 필요성은 침체되어 가는 한국교회에 제자훈련이 평신도에서 목회의 전문가인 부교역자들을 담임 목회자들이 제자 삼아 건강한 교회가 재생산되어 한국교회의 부흥을 이루어야 하는데 그 필요성을 제시하고 본 논문의 목적으로는 부교육자들의 앞으로의 전망은 어떡해야 전망이 밝은지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한국교회에서 부교역자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부교역자의 필요함을 제시하였다. 그래서 담임 목회자들이 부교역자를 제자 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이 있어야 함을 이 논문의 목적으로 삼았다. 본 연구의 서론에서는 한국교회가 질적 성장을 위해서는 부교역자를 담임목사가 교육 훈련을 하여야 함을 제시 하였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담임목사가 부교역자를 1년 직으로 잠시 채용하는 것이 아니라 동역자로서 예수님이 베드로와 및 제자들을 제자삼음 같이 제자 삼아야 하는데 목적을 두고 살펴보았다. 특히 현대 교회가 직면하고 있는 위기를 통해 전문부교역자가 필요함을 논하였고, 선행연구 분석을 통하여 이러한 연구가 필요함을 제시하였다. 본론에서는 부교역자 교육훈련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논하였고 특히 부교역자의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어떠한 이해를 가져야 하는지 논하였다. 한국교회에서 부교역자의 이해에 대하여 논하였고, 따라서 부교역자의 훈련개념의 필요성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부교역자의 교육훈련을 위한 방안을 논하였으며, 특히 정체성 확립을 위한 신구약에서 부교역자 모델과 훈련모델을 제시하였다. 역사적으로 제자훈련의 모델을 살펴 봄으로 담임목회자와 부교역자와의 훈련 방안 모델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실제적인 방안으로 부교역자 교육훈련의 필요요소들을 제시하였다. 또한 부교역자의 교육훈련의 과제와 전망을 제시하였다. 21세기 한국교회의 시대적 요청으로 부교역자가 필요함을 논하였다. 특히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서 부교역자의 전문성과 책임성을 키우기 위한 부교역자 교육훈련이 필요함을 말하면서 실제적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하였다. 또한 담임목회자의 리더십을 통하여 부교역자 교육훈련이 되어야 함을 논했다. 본 연구의 결론은 부교역자를 새롭게 인식해야 하고, 부교역자는 거의 대부분이 경험이 부족한 젊은 세대이니 교육 훈련이 필요함을 제시 하였고, 담임목사가 경험이 부족한 부교역자들을 제자삼아 향후 과제와 전망을 연구제언으로 제시하였다.
이 논문은 담임목사가 부교역자를 훌륭한 교역자로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하고 훈련해야 한다는 당위성에서 시작한 연구이다. 예수님이 베드로를 제자삼은 것은 지금 현대교회의 부교역자와 같다는 것이다. 구약시대에 모세와 여호수아의 관계가 그 케이스이고 엘리야와 엘리사의 관계도 같은 관계였다는 것이다. 신약시대에서 예수님이 베드로를 제자 삼은 관계와 베드로가 마가를 자식같이 여기고 마가는 베드로를 아비처럼 섬긴 것도 같은 관계이다. 바울이 훌륭한 목회자로 성장 할 수 있었던 것도 바나바가 바울을 부교역자로 삼았기 때문이다. 바울은 디모데를 제자로 삼았고 디모데는 바울을 아비로 여기고 섬겼다. 새로운 사실을 깨달은 것이 아니라 있었던 사실을 다시 되찾는 일에 불과하다. 즉, 담임목사는 부교역자를 제자 삼는 일을 행해야 한다. 그리고 아들처럼 여기고 돌보고 교육하고 훈련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부교역자의 미래는 아주 희망적인 것이 된다. 이 논문의 요지는 이것이다. 본 연구의 필요성은 침체되어 가는 한국교회에 제자훈련이 평신도에서 목회의 전문가인 부교역자들을 담임 목회자들이 제자 삼아 건강한 교회가 재생산되어 한국교회의 부흥을 이루어야 하는데 그 필요성을 제시하고 본 논문의 목적으로는 부교육자들의 앞으로의 전망은 어떡해야 전망이 밝은지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한국교회에서 부교역자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부교역자의 필요함을 제시하였다. 그래서 담임 목회자들이 부교역자를 제자 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이 있어야 함을 이 논문의 목적으로 삼았다. 본 연구의 서론에서는 한국교회가 질적 성장을 위해서는 부교역자를 담임목사가 교육 훈련을 하여야 함을 제시 하였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담임목사가 부교역자를 1년 직으로 잠시 채용하는 것이 아니라 동역자로서 예수님이 베드로와 및 제자들을 제자삼음 같이 제자 삼아야 하는데 목적을 두고 살펴보았다. 특히 현대 교회가 직면하고 있는 위기를 통해 전문부교역자가 필요함을 논하였고, 선행연구 분석을 통하여 이러한 연구가 필요함을 제시하였다. 본론에서는 부교역자 교육훈련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논하였고 특히 부교역자의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어떠한 이해를 가져야 하는지 논하였다. 한국교회에서 부교역자의 이해에 대하여 논하였고, 따라서 부교역자의 훈련개념의 필요성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부교역자의 교육훈련을 위한 방안을 논하였으며, 특히 정체성 확립을 위한 신구약에서 부교역자 모델과 훈련모델을 제시하였다. 역사적으로 제자훈련의 모델을 살펴 봄으로 담임목회자와 부교역자와의 훈련 방안 모델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실제적인 방안으로 부교역자 교육훈련의 필요요소들을 제시하였다. 또한 부교역자의 교육훈련의 과제와 전망을 제시하였다. 21세기 한국교회의 시대적 요청으로 부교역자가 필요함을 논하였다. 특히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서 부교역자의 전문성과 책임성을 키우기 위한 부교역자 교육훈련이 필요함을 말하면서 실제적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하였다. 또한 담임목회자의 리더십을 통하여 부교역자 교육훈련이 되어야 함을 논했다. 본 연구의 결론은 부교역자를 새롭게 인식해야 하고, 부교역자는 거의 대부분이 경험이 부족한 젊은 세대이니 교육 훈련이 필요함을 제시 하였고, 담임목사가 경험이 부족한 부교역자들을 제자삼아 향후 과제와 전망을 연구제언으로 제시하였다.
This treatise is that a teacher in charge pastor must recognize floating bridge translator newly. Jesus Saint Peter disciple three that thing is same with floating bridge translator of modern church now be. At Old Testament era, relation of Moses and Joshua is the case and relation of Elijah and Eli...
This treatise is that a teacher in charge pastor must recognize floating bridge translator newly. Jesus Saint Peter disciple three that thing is same with floating bridge translator of modern church now be. At Old Testament era, relation of Moses and Joshua is the case and relation of Elijah and Elisha was same relation. In New Testament times Jesus Saint Peter disciple three with relation Saint Peter Mark like children think and Mark is relation that is same that serve Saint Peter like begetter. That could grow by A Pastor that Paul is good is because Barnabas made from Paul to floating bridge translator. Paul made Timothy by disciple and Timothy thinks from Paul to begetter and served. Is not more in work that recover again truth was not that realize new fact. That is, a teacher in charge pastor floating bridge translator work that make disciple behave must. And it is that should be thought like son and educate stone and train. Then, become that is very hopeful floating bridge translator's the future. Kiln site of this treatise is this.
This treatise is that a teacher in charge pastor must recognize floating bridge translator newly. Jesus Saint Peter disciple three that thing is same with floating bridge translator of modern church now be. At Old Testament era, relation of Moses and Joshua is the case and relation of Elijah and Elisha was same relation. In New Testament times Jesus Saint Peter disciple three with relation Saint Peter Mark like children think and Mark is relation that is same that serve Saint Peter like begetter. That could grow by A Pastor that Paul is good is because Barnabas made from Paul to floating bridge translator. Paul made Timothy by disciple and Timothy thinks from Paul to begetter and served. Is not more in work that recover again truth was not that realize new fact. That is, a teacher in charge pastor floating bridge translator work that make disciple behave must. And it is that should be thought like son and educate stone and train. Then, become that is very hopeful floating bridge translator's the future. Kiln site of this treatise is thi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