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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통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로 인해 대부분의 국민들이 통계활용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할 뿐 만 아니라 인구주택총조사, 서비스업총조사 등 국가기본통계를 직접 생산하고 있는 중앙통계기관으로서의 통계청 인지도는 매우 낮은 실정이다. 또한 통계조사 자체를 불필요한 것, 귀찮은 것으로 여기는 인식이 만연되어 있으며, 사생활 보호의식이 팽배해지면서 통계조사에 대한 국민적 참여도는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다. 이러한 조사환경은 날로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결국 국가정책 수립의 근간이 되는 국가통계의 품질마저 저하될 우려가 있으므로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하다. 본 연구는 「2007년 통계청 홍보효과조사」결과를 이용하여 우리나라 국민의 통계에 대한 인식 정도를 측정하고 고객별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한다. 또 이러한 인식 차이를 고려한 ...
저자 | 박영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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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행정복지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통계학과 통계학 |
지도교수 | 권세혁 |
발행연도 | 2008 |
총페이지 | v, 70 p. |
키워드 | 통계마케팅 ST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34168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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