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TP전략에 의한 통계마케팅 방안 연구
Research on the Marketing of Statistics Applying STP Strategy 원문보기


박영호 (한남대학교 행정복지대학원 정보통계학과 통계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통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로 인해 대부분의 국민들이 통계활용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할 뿐 만 아니라 인구주택총조사, 서비스업총조사 등 국가기본통계를 직접 생산하고 있는 중앙통계기관으로서의 통계청 인지도는 매우 낮은 실정이다. 또한 통계조사 자체를 불필요한 것, 귀찮은 것으로 여기는 인식이 만연되어 있으며, 사생활 보호의식이 팽배해지면서 통계조사에 대한 국민적 참여도는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다. 이러한 조사환경은 날로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결국 국가정책 수립의 근간이 되는 국가통계의 품질마저 저하될 우려가 있으므로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하다. 본 연구는 「2007년 통계청 홍보효과조사」결과를 이용하여 우리나라 국민의 통계에 대한 인식 정도를 측정하고 고객별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한다. 또 이러한 인식 차이를 고려한 ...

주제어

#통계마케팅 STP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영호
학위수여기관 한남대학교 행정복지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보통계학과 통계학
지도교수 권세혁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 70 p.
키워드 통계마케팅 ST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3416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