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 콘텐츠로서 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한 STP마케팅에 대한 연구 : 댄스스포츠를 중심으로
(A) study on STP marketing for sports popularization as culture contents with reference to dancesport 원문보기


허경아 (경남대학교 체육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가 가지는 문화 콘텐츠로서의 특성을 밝히고 마케팅 전략중 하나인 STP(시장세분화→표적시장→포지셔닝)마케팅을 적용하여 스포츠의 대중화를 꾀하고 여기서 고찰한 내용을 댄스스포츠에 적용시켜 STP마케팅을 이론적으로 확립하고자 하는 것이다. 여기서 스포츠의 대중화란 스포츠에 관한 국민적인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스포츠 활동을 권장하기 위하여 스포츠와 관련된 정보와 물품을 소비자가 쉽게 접근하도록 하기 위하여 스포츠 마케팅 관리자가 어떻게 경영을 할 것인지 그 방안을 제시하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연구를 위하여 관련되는 서적, 논문, 인터넷, 학회지등에서 자료를 수집하여 그 내용을 댄스스포츠에 적용시켜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스포츠는 문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s of this study were to identify the characteristics of sports as cultural contents, to promote the popularization of sports in applying STP marketing(Segment→Targeting→Positioning) for one of marketing strategies, and to demonstrate the theory of STP marketing by applying the results of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허경아
학위수여기관 경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체육학과
발행연도 2008
총페이지 vi, 13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4372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